우리 몸에서 정(精)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정이란, 정력(精力)에서의 '정' 으로
즉, 에센스· 에너지 농축액 을 말합니다.
동의보감 <精 :정> 문에 보면
" 정은 지극한 보배이다. 정은 가장 귀하고 그의 분량 또한 적은 것이니 보익해주지 않으면 정이 말라 없어지고 몸이 피곤해지므로 기운이 소모되고 병이 생기며 몸이 위태해진다. 정은 인신의 지극한 보배 가 되는 것이다"
" 정을 잘 보호하면 후천적으로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정이 충만하면
기운이 충만하고 정신력이 왕성하며 몸이 건장해지고 건장해지면 저절로 병이 없어지며 안으로는 오장이 영화하고 밖으로는 피부가 윤택하여 안색이 광채롭게 빛나고 이목이 총명하며 나이가 들어도 오히려 더더욱 건장해 집니다.
정이 꽉 차게 되면 외부로 나타나는 변화는
눈동자의 흑정이 까맣고 경계가 뚜렷해지면서 형형하게 빛나고, 피부에 얇은 기름막이 낀 것처럼 화장품을 바르지 않아도 윤기가 돌며 보기에도 기세가 힘이 있으며 (그 사람의 주변에 오로라처럼 뭉게뭉게 기운의 파장이 보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전성기의 연예인을 보았을 때 후광이 비친다고 하죠. 바로 그 느낌입니다) 말을 할 때에도 언어에 힘이 있고 전달력이 뛰어나게 되며 상대방과의 기 싸움에서도 절대 지지 않습니다.

'정'은 에너지를 응집 시켜 줍니다.
부와 명예, 성공을 끌어오는것도 '정'의 힘입니다.
이렇게 정이 꽉 찬 상태에서 공부를 하거나 사업을 하거나 했을 때의 결과와 정이 부족해진 상태에서의 성과는 당연히 달라지겠죠.
환자분중에는 어느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에너지와 정을 보해주는 한약을 챙겨 드셨던 분이 갑자기 오랜 침체기를 벗어나 괄목상대할 만큼 큰 성과와 부와 명예를 갖게 되신 분도 있고 도저히 해낼 수 없어 중도 포기할만한 프로젝트를 끝까지 완수하여 마지막의 영예를 혼자서 독차지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대로, 잘 나가던 사업가가 어느 순간부터 힘을 못 쓰고 하는 일마다 안 된다는 말을 할 때 그 분을 만나보면 확실히 ' 정'이 부족해져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분도, 그때라도 보정을 확실하게 시켜주면 다시 사업이 일어설 수 있습니다.

저는 토요일 저녁시간에 방송되는 '글로벌 성공시대'에 나오는 CEO들의 눈빛과 얼굴의 광택, 체형 말을 할 때의 기세등을 자세히 잘 살펴봅니다.
나이가 70~80이 되어도 지치지 않고 전 세계를 상대로 종횡무진 일하는 CEO들의 눈과 기세를 보면 그 분들의 대부분이 '정'이 꽉 차 있는 분이라는 것을 확실히 느끼게 됩니다. 정이 충만된, 또렷하면서도 형형하게 빛나는 눈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그분들은
에너지가 넘치고 넘쳐서 일을 해도 지치는 법이 없습니다. 일 자체가 고역이 아니라 즐거운 놀이 가 되는 겁니다.
당연히 성과가 좋겠죠?

'정'을 보하는 대표적인 약물이 바로 '녹용' 입니다. 녹용의 '보정' 효과는 타의추종을 불허합니다.
부와 명예, 인기, 성공 이런 것들이 다 에너지싸움입니다.
에너지가 많은 사람에게 끌려가는 거죠. 우리 모두 에너지싸움에서 승리합시다~
【 위 글은 오 진미 원장님의 고유 저작물입니다. 무단 복사나 전제를 금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