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비증(胸痺)이란? 끈적끈적한 가래가 목과 가슴부위를 막고 있어서 그 가래로 인하여 숨이 차고 기침이 나오며 때로는 가슴이 아프기도 합니다.
매핵기는 이렇게 기대어서 누워야 할 정도의 숨찬 증상이 오지 않으며, 약간 숨찬 정도에서 그칩니다.
고전에서는 "흉비증은 숨이 차고 기침을 하며, 가슴과 등이 결리고 숨이 짧아서 기대서 누어야 한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 예시
- 목에 가래가 꽉 끼여있어서 숨이 너무 찹니다. 그 가래 때문에 자꾸 기침을 하게 되구요. 똑바로 누워 있으면 숨이 너무 차서 비스듬하게 누워 자야 할 정도입니다. 너무 괴롭습니다. 제 생각에는 뭔가 가래 같은게 있어서 빼내면 좋을 것 같은데 병원에서는 아무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어떨 때에는 가슴이 아프기도 합니다.
숨이 갑자기 차오를 때에는 이러다 호흡곤란으로 죽지 않나 싶을 정도입니다. 밤에 자는것이 무섭고 두렵습니다. 이 증상이 매핵기 아닌가요? 이 분의 증상은 목이물감을 유발하는 다양한 질환중 하나인‘흉비증(胸痺: 가슴흉+ 저릴 비)’입니다.
이 분은 흉비증을 치료하는 한약을 2일정도 복용후부터는 밤에 편하게 주무실수 있게 되었으며,
한약복용 중간 중간 끈적한 가래를 조금씩 계속 뱉어내면서 증상이 조금씩 좋아지면서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을 정도로 호전이 되셨습니다.
- 흉비증의 증상끈적한 가래, 숨이 차고 기침이 나옵니다.
- 끈적끈적한 가래가 목과 가슴부위를 막고 있어서 그 가래로 인하여 숨이 차고 기침이 나온다.
- 때로는 가슴이 아프다.
- 가슴과 등의 결림
- 흉비증의 치료한방치료로 효과적으로 개선됩니다.
- 흉비증의 양방 치료양방의학적으로는 기관지천식, 협심증유사증, 심장선천식등과 비슷하게 봅니다.
- 흉비증의 한방 치료흉비증을 개선하는 한약처방과 침치료로 효과적으로 치료가 잘 되며, 치료기간은 2개월~4개월을 잡습니다.
목이물감을 일으키는 다양한 질환들을 잘 감별해야 합니다. 치료법이 확연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맑은미소한의원은 명확한 치료 매뉴얼이 있습니다.
치료사례 치료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