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물감 ‘조담증’

조담증(燥痰)이란? 건조한 가래가 기관지에 달라붙어 있으면서 염증을 일으키고 있는 상태입니다. 쉽게 표현하자면 만성기관지염, 니코친 중독증상입니다. 40대~50대 남자분들이 지나친 흡연으로 인하여 조담증이 잘 생깁니다.
예시
제가 이 증상으로 고생한지는 3개월이상 되었습니다. 소화가 잘 안 되고, 가슴이 너무 답답합니다. 목에 끈적한 가래가 걸려 있는 것 같구요. 기침이 시원하게 나오지도 않으면서 자꾸 하게 됩니다. 속이 쓰리고 목이 타들어가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지나간 세월이 다 허무하고 우울합니다. 망진(얼굴의 형과 색을 보는 진단법)을 해 보니 넓고 네모난 이마에 이마색깔이 연탄재처럼 까맣게 변해있습니다. 얼굴색이 전반적으로 칙칙하면서 입술색과 손톱색이 검푸스름하게 죽어 있습니다. 이 분의 증상은 목이물감을 일으키는 다양한 질환중 하나인 '조담(건조할 조+가래 담)증' 입니다.
조담증의 증상건조하고 끈적한 가래
가래가 뭉쳐있는 것 같아서 뱉어보아도 잘 안 뱉어진다.
머리가 멍하고 뇌력이 저하되는 듯한 니코친 중독증상을 잘 호소한다.
가슴이 답답하고 어쩔때에는 가슴이 아파서 옆으로 뒤척거리기가 힘들다.
조담증의 치료건조하고 끈적한 가래를 녹여서 배출시킵니다.
조담증의 양방 치료조담증을 양방에서는 만성기관지염, 늑막염, 폐렴, 폐기종, 폐결핵, 역류성 식도염등으로 진단합니다.
조담증의 한방 치료건조하고 끈적한 가래를 녹여주고 가슴순환을 촉진시켜서 가래의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는 방식으로 치료합니다. 치료기간은 총 2개월~4개월을 잡습니다. 그리고 꼭! 금연해야만 완치가 가능합니다.
목이물감을 일으키는 다양한 질환들을 잘 감별해야 합니다. 치료법이 확연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맑은미소한의원은 명확한 치료 매뉴얼이 있습니다.

치료사례 치료후기